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조혈모 워킹 온 라이프’ 캠페인 개최

2억 1천 걸음 달성 시, 조혈모세포 이식이 필요한 환자에 1,500만 원 기부 예정

신용섭 기자 | 기사입력 2023/10/10 [10:18]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조혈모 워킹 온 라이프’ 캠페인 개최

2억 1천 걸음 달성 시, 조혈모세포 이식이 필요한 환자에 1,500만 원 기부 예정

신용섭 기자 | 입력 : 2023/10/10 [10:18]

▲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조혈모세포 기증을 위한 희망 걷기 ‘조혈모 워킹 라이프’ 캠페인 개최     ©

 

[웰스데일리 신용섭 기자]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이 조혈모세포에 대한 인식 개선과 기증문화 확산을 위한 희망 걷기 프로젝트 ‘조혈모 워킹 온 라이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조혈모 워킹 온 라이프’는 10월 10일(화)부터 11월 4일(토)까지 약 한 달간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와 걸음을 기부하는 플랫폼 ㈜빅워크의 협력으로 운영된다. 

 

참여 방법은 빅워크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후 걸음 수를 모아 ‘조혈모 워킹 온 라이프’ 캠페인에 기부하면 된다. 빅워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실시간 걸음 기부 현황과 목표 달성률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캠페인의 목표 걸음 수는 2억 1,000만보이며, 목표 걸음 수 달성 시 한국조혈모세포은행협회를 통해 조혈모 세포 이식이 필요한 환자 및 소아암 환자를 위해 1.500만 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목표 걸음 수는 조혈모 세포 기증 확률이 2만분의 1인 것에서 착안해 설정했다. 

 

2020년부터 시작된 이 캠페인은 첫해에는 727명이 참가해 6,800만 걸음을 기록했고, 다음 해에는 참가자 수가 1,046명으로 늘어 1억 700만 걸음을 달성했다. 2022년부터는 일반인까지 참여 대상으로 확대해 7,411명 참가, 2억 6,000만 걸음을 기록하며 증가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걷기로 건강과 즐거움을 얻으면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활동으로, 캠페인을 통해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고 더 많은 사람이 조혈모세포 기증에 동참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캠페인을 선보일 계획이니 많은 관심과 지지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더불어, 오는 11월 4일(토)에는 오후 1시에서 4시까지 서울 어린이대공원에서 조혈모세포 기증을 위한 희망 걷기 행사를 진행한다. 걸음 기부와 함께 기증 희망 등록 부스 운영 등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KB라이프생명사회공헌재단은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고 지역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됐다. 최대 규모의 청소년 자원봉사 시상제도인 전국중고생자원봉사대회를 비롯해 조혈모세포 기증캠페인, 장학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자원봉사 등 KB라이프생명과 자회사인 KB라이프파트너스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